필리핀이 제45차 아세안 관광 포럼(ASEAN Tourism Forum, ATF) 2026의 개최국으로서 국제 관광 산업을 맞이할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ATF 2026은 2026년 1월 27일부터 2월 4일까지 필리핀 세부 막탄(Mactan, Cebu)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트래블 마켓인 TRAVEX는 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ATF는 아세안(ASEAN) 지역을 하나의 통합된 관광 목적지로 홍보하기 위한 연중 가장 큰 관광 무역 행사입니다. 1981년 말레이시아에서 시작된 이래 45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회원국들의 관광 장관, 고위 관리, 국립 관광 기구(NTOS), TRAVEX 참가사, 해외 바이어 및 미디어가 한자리에 모이는 역동적인 장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올해도 한국 공식 미디어로 초청된 히치하이커는, ATF 2026의 새로운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드릴 예정입니다.
1. TRAVEX: 아세안 관광 상품의 다양성 강조
ATF 2026의 핵심인 관광 교역 박람회, ATF TRAVEX 2026은 아세안 관광 상품의 다양성과 강점을 다시 한번 강조할 예정입니다. 아세안 회원국을 대표하는 참가사들은 초청된 바이어 및 국제 미디어 대표자들과 만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일정: 2026년 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 비즈니스 효율: 참가사와 바이어를 위한 32회의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이 마련되며, 이는 현지에 도착하기 전에 모두 사전 예약이 가능하여 행사 효율성과 참여도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사무국 운영: ATF 필리핀의 공식 TRAVEX 사무국 역할은 TTG 아시아 미디어(TTG Asia Media)가 맡아 행사의 전문적인 운영을 지원합니다.
2. 풍성한 프로그램: 투어 및 컨퍼런스
이번 ATF 2026은 비즈니스를 넘어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참가자들은 행사가 열리기 전 5개의 프리쇼 투어(Pre-show Tour)와 행사 후 8개의 포스트쇼 투어(Post-show Tour)를 통해 필리핀의 풍부한 관광지인 청정 해변, 섬 리조트, 활기찬 문화 및 유적지 등을 탐험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필리핀 주최국은 개막식, 환영 리셉션 및 만찬, 폐막식 등의 사회 활동을 준비하여, 필리핀 특유의 따뜻한 환대와 정신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아세안 관광 컨퍼런스 (ATC)가 열리게 됩니다. 이 컨퍼런스는 ATF 기간 중에 지역 및 국제 전문가들이 주요 관광 동향, 도전 과제 및 기회 등을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ATC는 아세안의 공공 및 민간 부문 이해관계자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혁신적이며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 접근 방식을 고취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마치며
필리핀 세부 막탄에서 준비가 한창인 ATF 2026은 아세안의 무한한 지평이 더 밝은 관광 미래를 위해 한데 모이는 연결, 협력, 창의성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아세안 지역이 하나의 통합된 관광 목적지로서 다시 한번 세계 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행사에 대한 최신 소식은 공식 해시태그 #ATFPhilippines2026 및 #VisitSEAsia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히치하이커닷컴 및 히치하이커TV를 통해서도 ATF2026의 자세한 소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