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락과 치앙마이, 방콕 여행기 재미있게 잘 보셨나요? 저도 한 5년만의 태국 여행이었는데, 미리 챙겨서 굉장히 유용했던 아이템이나 준비사항이 몇 가지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주 히치하이커TV에서는 태국여행 콘텐츠를 마무리하면서 태국여행에서 꼭 준비하시면 좋은 3가지, 그리고 현지에서 쇼핑하실 때 팁과 개인적으로 만족했던 쇼핑 아이템 등을 정리했습니다.
결제, GLN
편리한 태국여행을 위한 첫번째 준비사항, 바로 결제수단입니다. 중국에 알리페이가 있다면, 태국에서는 큐알코드 결제수단이 보편화되어서, 야시장과 노점상에서도 큐알결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거스름돈 문제 때문에 현금을 잘 받지 않거나 거슬러주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큐알 결제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GLN 결제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현재 GLN은 하나원큐, KB스타뱅킹, 토스, 하나머니, GLN 자체 앱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실 사용은 하나머니 앱으로 했는데, 최초 가입은 하나원큐, 그러니까 하나은행 앱을 통해서 GLN에 가입하는 절차가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가입한 후에는 원하는 만큼 현금 충전을 하면 되고요. 여행 돌아와서 남은 충전액은 다시 하나머니로 환급받았는데 환급 수수료도 발생하지 않아서 너무 좋더라고요. 게다가 고시환율보다 낮은 환율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환전보다 훨씬 이득입니다.
태국 여행 시 준비하시면 좋은, 혹은 현지에서 구비하시면 좋은 준비 아이템은 아래 히치하이커TV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쇼핑 팁 + 엠콰티어 투어리스트 카드 만드는 법
태국에서 사오길 너무 잘했다고 생각하는 건 두 가지인데요. 약과 치약입니다. 타이레놀이 한국보다 훨씬 싸다는 걸 저도 이번에 조사하면서 알게 됐는데요. 100정 들어있는 타이레놀 한박스를 사왔는데 한 5천원대에 샀습니다. 그리고 치약같은 경우 워낙 유명하죠. 콩알치약으로 유명한 텝타이 치약은 저희 엄마도 엄청 좋아하시는 거라서 종류별로 굉장히 많이 사왔는데요. 텝타이는 치앙마이의 윈(WIN) 코스메틱이라는 한국의 올리브영같은 체인이 있는데, 거기서 엄청나게 싸게 팝니다. 거의 모든 곳에서 텝타이는 100바트가 넘는데, 윈코스메틱 시내 여러 지점에서 82바트에 파니 저처럼 이거 많이 사오실 분들은 치앙마이 가시면 사오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방콕에서는 한번도 이 가격을 보지 못했습니다. 혹시 방콕에서 텝타이 싸게 파는 데 아시는 분들은 제보 부탁드릴께요!
요즘 태국여행 쇼핑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 비싼 쩨파이 신라면을 무려 1+1으로 구매한 꿀팁 방법, 바로 투어리스트 카드입니다. 발급 방법을 영상에 소개했습니다:)
00:00 오프닝
00:33 태국여행 출발 전 미리 챙겨야 할 준비사항 3가지!
07:02 장안의 화제, 태국에서만 파는 쩨파이 콜라보 신라면 먹어봤습니다! & 1+1으로 엄청 싸게 사온 쇼핑 꿀팁 #투어리스트카드
09:17 태국에서 꼭 사와야 하는 두 가지 아이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