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그룹은 2024년 2월 5일,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를 통해 사용자가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콘텐츠를 혼합해 여행할 수 있게 해주는 트립 비전(Trip.Vision)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트립닷컴이 지난 3월 챗GPT를 활용한 트립 지니(TripGenie)라는 인공 지능 기반 여행 도우미를 출시한 이후 또 하나의 최신 기술 혁신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또한 여행업계에서 비전 프로 앱을 출시한 최초의 사례로 기록되겠네요.
트립닷컴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보 선(Bo Sun)은 보도자료를 통해 “애플 비전 프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것은 여행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재정의하기 위한 것”이라며, “사용자가 유명한 목적지에 가상으로 몰입할 수 있게 하여 여행 일정 계획을 향상시키고 여행 경험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확실히 가상 현실이 현실과 합쳐진다면, 이미 여행 예약 전에 탐색이 시작되고 모든 장소가 가상의 목적지가 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트립 비전을 사용하면 남극 대륙, 몰디브, 에베레스트 산 등과 같이 흔히 가기 어려운 목적지를 가상으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헤드셋을 사용하면 음성 해설 및 명소 정보와 함께 360도 파노라마 비디오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 헤드셋이 제공하는 고해상도는 4K TV에 버금가는 수준이며 사운드 시스템은 소리가 사용자의 물리적 공간 내에서 발생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하네요. 특히 비전 프로의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의 눈, 음성, 손에 반응하기 때문에 추가 제어가 필요하지 않다고 하고요. 바야흐로 여행업계에 인공지능에 이어 혼합 현실 열풍이 다가올 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