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럭셔리 호텔 브랜드 반얀트리가 2025년 5월부터 새로운 웰니스 프로그램 ‘반얀트리 커넥션’을 선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숙박을 넘어 두 사람이 함께하는 프라이빗 웰빙 체험을 통해 진정한 연결의 의미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주목할 것은 이 커넥션이라는 프로그램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모든 일정을 웰니스 중심으로 설계하여 제공하는 일종의 여행상품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최근 호텔업계가 단순히 숙박을 넘어 총체적 여행경험을 제공하려는 경향성에 완벽하게 맞닿아있는 또 하나의 사례입니다. 히치하이커닷컴은 반얀트리의 웰니스 여행상품 ‘반얀트리 커넥션’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반얀트리 커넥션이란?
반얀트리는 아코르 그룹 산하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로, 지난 30년간 ‘전인적 웰빙’을 개척해온 웰니스 분야의 선도적인 브랜드입니다. 반얀 그룹(Banyan Group)의 대표 브랜드인 반얀트리는 자연과의 조화, 문화적 정통성,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추구하며 전 세계 여행자들의 변화하는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진화해왔습니다. 특히 웰니스에 초점을 맞춘 반얀트리 스파 앤 웰빙(Banyan Tree Spa & Wellbeing)은 현대인의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왔습니다.
2025년 5월부터 전 세계 지정 리조트에서 시작되는 ‘반얀트리 커넥션’은 두 사람을 위한 프라이빗 몰입형 웰빙 여행 프로그램입니다. 무브먼트, 마음 챙김, 공유 의식을 통해 관계와 내면의 균형을 함께 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객실 예약 시 추가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반얀 그룹의 8가지 웰빙 원칙(8 Pillars of Wellbeing)에 따라 맞춤형 웰빙 상담을 시작으로, 파트너, 친구,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일련의 체험을 통해 총체적인 프라이빗 웰빙 몰입 경험을 제공합니다.

리조트별 커넥션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1. 반얀트리 바빈파루, 몰디브 (2025년 5월부터 이용 가능)
정통성과 친환경적 럭셔리가 만나는 맨발의 안식처인 반얀트리 바빈파루는 2박 및 3박 프로그램을 통해 몰디브 본연의 모습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커플 요가, 컨셔스 그라운딩, 호흡 및 사운드명상, 라군 플로팅 테라피를 통해 자연과 하나되는 경험을 선사하며, 홀리스틱 웰빙 트리트먼트와 허브 오일 및 반사 요법 워크숍으로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몰디브 쿠킹 클래스에서 현지 전통 문화를 체험한 후 프라이빗 선셋 크루즈를 즐길 수 있으며, 본딩 데스티네이션 다이닝을 통해 잊을 수 없는 식사 경험을 제공합니다.
2. 반얀트리 푸껫, 태국 (2025년 6월부터 이용 가능)
고요한 석호와 무성한 열대 정원 사이에 자리 잡은 반얀트리 푸껫은 무브먼트, 마음 챙김, 전통 치유법을 혼합한 2박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사운드 힐링 명상을 통해 깊은 휴식을 취하고, 프라이빗 커플 요가 세션으로 몸의 유연성을 키우며, 허브 오일 및 반사 요법 워크숍에서는 회복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타임 투게더 스파 트리트먼트는 유대감과 활력을 불어넣어 주며, 프라이빗 라군 카약 투어를 통해 섬의 아름답고 고요한 자연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 여행은 호조(Hojo)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쉐어링 메뉴의 일식 디너로 마무리됩니다.
3. 반얀트리 마야코바, 멕시코 (2025년 7월부터 이용 가능)
자연과 문화유산이 공존하는 반얀트리 마야코바는 2박 및 3박 프로그램을 통해 마야에서 영감을 받은 웰빙 경험을 제공합니다. 프라이빗 커플 요가, 맹그로브 무브먼트, 드럼 호흡 명상을 통해 자연 세계의 리듬을 만끽할 수 있으며, 테마즈칼(Temazcal) 정화 의식, 허브 오일 및 반사 요법 워크숍, 타임 투게더 스파 트리트먼트는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프라이빗 맹그로브 카약 여행과 재활용 종이 공예 워크숍을 통해 창의성과 지속 가능성을 실천해 볼 수 있으며, 라 코파(La Copa) 레스토랑에서의 멕시코식 저녁 식사로 프로그램이 마무리됩니다.
4. 반얀트리 안지, 중국 저장성 (2025년 8월부터 이용 가능)
안개 낀 대나무 숲과 구릉진 차밭에 둘러싸인 반얀트리 안지는 무브먼트, 마음 챙김, 자연을 조화롭게 결합한 2박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프라이빗 커플 스트레칭 세션으로 긴장을 풀고, 사운드 힐링 명상으로 내면의 평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90분의 타임 투게더 스파 트리트먼트는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며, 링펑산을 통과하는 프라이빗 가이드 하이킹을 통해 자연과 깊이 교감할 수 있습니다. 백차 아로마 배스 밤 워크숍에서는 안지의 차 전통을 체험할 수 있으며, 샤프론(Saffron) 레스토랑에서의 태국식 디너를 통해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정통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반얀트리 안지의 경우 트립닷컴에서는 이미 웰니스 워크숍과 운동 프로그램을 객실 패키지 특전으로 제공하고 있네요.(다른 플랫폼에는 특전 없음) 안지는 항저우에서 비교적 가깝고 상하이에서는 차로 4시간 거리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위 4곳 중 가장 가보고 싶네요. 중국의 4대 대나무 군락지라고 합니다.
마치며
반얀트리의 ‘커넥션’ 프로그램은 단순한 웰니스 서비스의 제공을 넘어 여행 전체를 디자인하는 새로운 접근방식을 보여줍니다. 이는 최근 호텔이 숙박 서비스를 넘어 여행 경험 전체를 큐레이션하는 경향성을 대표하는 사례입니다. 특히 반얀트리 커넥션은 여행사나 별도의 여행상품이 필요 없을 정도로 웰니스 여행을 총체적으로 디자인한 원스톱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따라서 반얀트리 커넥션의 론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행 트렌드인 ‘의미 있는 연결’과 ‘총체적 웰빙’을 반영하는 동시에, 럭셔리 호텔업계가 단순한 숙박 서비스 제공자에서 여행의 질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여행상품 공급자로 진화하고 있음을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